마르키온-진실은 외경속에 있다.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icon 대구아가씨 캐서린
언론 | 2009. 4. 3. 14: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자 한겨레에서 미녀들의 수다에서 막창을 잘 먹는 대구아가씨로 유명한 캐서린씨의 인터뷰기사가 실렸습니다.

관련기사: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newspickup_section/347673.html


평소에도 호감가는 분이었는데 인터뷰기사를 읽고서 더 깊은 애정을 느낄만큼 좋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뷰어가 전하는 말에 의하면 그녀는 TV에서 본 것 보다 아담하고 날씬하다고 합니다. TV가 보여주는 것이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에서 문제를 제기하면서 편집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청률 때문이죠. 한국 텔레비전은 시청률에 너무 민감합니다. 외국에서도 시청률 조사하지만 그냥 참고만 합니다. 그러니까 외국인 여성은 섹시해야 하고, 연애 이야기나 야한 이야기를 끌어내려 하는 거죠. 우리도 싫어해요. 미수다 출연자들 대부분 학생이거나 선생이에요. 다들 순진합니다. 코미디언이나 배우가 아니거든요. 그런 사람에게 압력을 주는 것은 물에 놀던 물고기를 사막에 데려다 놓는 것과 비슷한 거겠죠. 방송이라면 공익적인 잣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영국 <비비시>(BBC)처럼 그런 기준이 명확해야죠.



그녀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있기때문에 매우 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더군요.
매번 막창을 좋아한다는 방송상의 멘트도 실상은  제작진이 좋아하기 때문에 하는 말이지 2003년도 입국한 이후로는 먹어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진짜로 가슴에 절절하게 와닿은 말들은 아래의 말입니다.

­한국 청소년들은 어떤가요?

“애들을 과외하면서 느낀 건데, 아버지가 없어요. 집안에서 아버지가 갖는 교육적 위치는 커요. 허용과 금지의 기준이 뭔지, 어른들과 애정 표현을 어떻게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죠. 그런데 한국 아이들에겐 아버지가 없어요. 밤에도 회사에 있죠. 그래서 아이들이 콤플렉스가 생기는 거예요. 자기가 가진 걸 못 보고 계속 밖에서 욕망을 갈구하죠. 그걸 물건과 음식으로 풀고, 집에 안 가고 거리에서 배회해요. 비만과 범죄가 늘죠. 가족이 흔들리면 나라가 흔들리는 거죠.

­서양은 그렇지 않습니까?

“서양도 1950년대까지는 일만 했어요. 남자들이 집에 안 가고, 술 마시고, 이혼율 높아지고, 결국 가정의 해체가 왔죠. 그래서 반성하고 5시에 칼퇴근을 시킨 거예요. 한국도 회식 같은 거 하면 안 돼요. 하려면 가족들 다 데리고 가야죠. 한국이 서양의 전철을 밟을지 극복하는 방향으로 갈지 갈림길에 서 있는 거죠. 늦기 전에 가정을 지키도록 한국 사회가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이런 부분에서 방송이 엄청 중요하죠. 엄청난 영향력이 있으니까요.”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태어났고, 영국 런던에서 자랐으며 지금은 뉴질랜드 국적에 대구에서 살고 있으니 정말로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으로 맘에 드는 아가씨입니다. 인터뷰기사 전부를 읽어 보시면 더 좋습니다.



arrow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사실은 없고 해석만 있을 뿐이다.
분류 전체보기 (439)
정치 (6)
언론 (32)
즐거운인생 (21)
인문 (130)
보건의료 (11)
인물 (16)
영화 음악 (97)
엑스리브스 (5)
가족 (5)
그림이야기 (73)
shutter chance (16)
apocrypha (1)
축구 (0)
Total :
Today :
Yesterday :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marcion'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plyfly.net